ME
ME(Marriage Encounter)모임은 교구에서 주관하는 2박3일의 'ME주말'을 체험한 부부들의 모임입니다. 혼인한 부부가 대화를 통하여 더욱 깊고 친밀한 부부 관계로 성장하고 하느님의 계획대로 사랑의 일치를 이루어 기쁨이 넘치는 혼인 생활을 누리게 하려는 운동이다.
회합당분간 휴회
촬영팀
저희 촬영팀은 4명의 형제님과 2명의 자매님으로 구성되어, 본당 주요행사시 스틸/동영상 촬영 봉사를 하고 있다. 촬영은 본당에서 통보가 오면 자체적으로 출사자를 편성하여 본당 영상 기록을 제작 및 존안하고 있다.
팀장허현 알베르토
위령회
본당 교우가정에 임종을 앞둔 교우가 충분히 죽음을 맞이할 수 있도록 임종기도를 함께하고 운명하시면 고인의 영혼이 하느님의 품으로 잘 가실 수 있도록 위령기도를 비롯해 입관예절, 장례미사, 장지예식등 상장례 전반에 대하여 봉사하고, 슬픔에 잠겨있는 유가족들을 위로해드린다. 그리고 매달 회원들을 위하여 미사를 봉헌하고 모임을 통해 선종하신 교우 및 회원들의 부모, 조상 등을 위한 위령기도를 바친다.
회장정훈경 라파엘
회합매월 첫째 주일 낮 미사 후 102호
다윗의 적루 꾸리아
1997년 1월에 설립되었으며 남성단원 중심으로 구성된 꾸리아다. 현재 10개의 레지오 팀이 소속되어 있고 직장 여성 팀과 초등부, 중고등부, 청년레지오 팀이 포함되어 있다. 레지오 회합은 매주 화요일 저녁미사 후에 있으며 초등부와 중고등부 레지오는 토요일에 하고 있다.
단장방옥선 세실리아
회합매달 셋째 주 일요일 09;00 2층대회의실
청년 레지오 (복되신 어머니 Pr.)
성모님께서 보여주신 깊은 겸손과 온전한 순명을 닮고자하는 20-30대 청년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저희 단원들은 레지오를 통하여 일상 속의 하느님을 느끼고, 성모님의 사랑과 믿음을 본받아 개인성화를 이루는 것을 지향합니다. 레지오 활동(대전교구 장애인 사목부 봉사활동, 자연보호 등), 미사, 기도를 함께할 뿐만 아니라, 단원들 간의 친교를 통해 하느님 보시기 참 좋은 모습이 되고자 합니다.
단장
청년 성서모임
안녕하세요. 저희 성서모임은 창세기, 탈출기 등 기본적인 성서 공부부터 시작해서 하느님을 좀 더 알 수 있는 공부 모임입니다. 청년이라면 누구나 함께할 수 있으며, 하느님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표
청년 전례부
청년 전례부는 기도와 미사 진행을 맡는 주송, 하느님의 말씀을 선포하는 독서봉사자, 제대 위에서 사제를 돕는 복사로서 마사 성제를 도우며 봉사합니다. Juventa 청년 전례부는 함께 하느님을 만나고 섬기는 것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부장
청년 성가대
안녕하세요! Juventa 청년회 성가대입니다. 저희는 보컬, 건반, 기타, 베이스, 드럼으로 구성되어있고 청년미사의 반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편과 찬미가와 영가로 서로 화답하고, 마음으로 주님께 노래하며 그분을 찬양”(에페 5,19)하라는 성경의 권고를 따라 하느님을 찬양하고 기쁜 마음으로 봉사하고 있습니다.
부장
중등부 레지오 (은총의 샘 Pr.)
인간은 몸과 영혼을 지닌 존재이기 때문에 몸의 성장만이 아니라 영혼도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보살펴야합니다. 세상에서 성공하고 똑똑한 사람으로 자랄지언정 영혼의 돌봄을 받지 못하고 자란다면 그 사람의 내면은 언제나 공허하고 허무할 것입니다. 저희 ‘은총의 샘’은 현재 중고등부 12명 정도의 학생들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단원들이 성모님의 모성적 돌봄 안에서 기도하는 청소년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단장
회합
초등부 레지오 (기쁨의 샘 pr.)
초등 복사단으로 구성된 소년 레지오입니다. 2008년 5월 31일 에 17명으로 창단하여 현재 28명이 행동 단원이 등록 되어 있습니다. 복사, 성경읽기, 묵주기도, 선행, 성지 순례, 본당 행사 참여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소년 레지오는 교회의 미래인 아이들이 자라는 좋은 땅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기도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단장강문영 요안나
회합매주 토요일 14시 대회의실
청년회
20대부터 40세 미만의 청년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청년이면 어느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청년회에는 전례부, 성가부, 청년성서모임, 청년 레지오가 있습니다. 청년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회장이초희 크리스티나
회합네 번째 주 일요일 청년 미사 후
복사단 자모회
복사들의 원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자모회가 있습니다. 복사단 캠프나 연수 등이 있을 때 간식과 식사 등을 준비하고, 소년 레지오와 복사단 회합이 있는 시간에 맞춰 자모들은 기도모임을 합니다.
회장최보향 안나
회합매주 토요일 오후2시
초등부 복사단
제단의 봉사자로서 주례 사제를 도우며, 예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복사 규칙을 지키고 서로 친목을 도모하며 소년 레지오 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다.
대장이경미 세레나
회합매주 토요일 오후 2시 (레지오주회시 회합)
중등부 자모회
중고등부 자모회에서는 교리시간 전에 교사들과 아이들이 먹을 수 있게 저녁식사를 준비합니다. 학년 대표를 중심으로 한 달 동안 한 학년 자모들이 토요일 저녁을 맡아 합니다. 이밖에 북부지구 체육대회나 캠프 등 중고등부 행사가 있을 때 간식과 식사를 준비합니다.
회장
회합필요시
초등부 자모회
초등부 자모회는 유치부부터 초등6학년까지의 자모들도 구성되어 있다. 매주 미사 후 초등부 간식준비와 캠프 ,은총시장 등 초등부 여러 행사에 인적지원도 하고 있다.
회장
회합필요시
중고등부 주일학교
언제나 함께여서 행복하고 은총가득한 중고등부 주일학교입니다. 저흰 중등 1학년부터 고등3학년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교감최용훈암브로시오
회합토요일 저녁 미사 후
초등부 주일학교
저희는 아기자기 알콩달콩 초등부 주일학교입니다~^^ 저희 초등부 주일학교는 하느님께서 주시는 사랑으로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지내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주시는 사랑과 관심으로 늘 행복한 주일학교!! 화이팅입니다~!!
교감김학준임마누엘
회합매주 토요일 오후 3시
향심 기도회
향심기도는 나의 존재 중심(center)에 계시는 삼위일체 하느님을 만나기 위해 서 나의 중심으로 들어가는 기도입니다. 하느님께서 내안에 현존하시고 활동하심에 동의하는 기도입니다. “너는 기도할 때 골방에 숨어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여라. 그러면 숨은 일도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너에게 갚아 주실 것이다.” (마태 6,6) “너희는 멈추고 내가 하느님임 을 알아라.” (시편 46,11)
주관
회합매주 월요일 저녁 7시 20분 성체조배방
성령 기도회
성령의 도우심으로 작고 큰 회심을 늘 구하며 참 그리스도인으로 변모되고자 함께 기도하며 교구 성령세미나를 통해 기도생활의 활성화에 도움을 받습니다. 회합은 월요회장일 오전과 저녁 두 번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회장전문석 레미지오
회합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15분
다락방 기도회
사도들이 성모님과 함께 다락방에 모여 성령강림을 기다리며 기도했던 것 처럼 오늘날 마리아 사제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성직자 수도자 평신도가 새로운 제2의 성령 강림을 기다리며 성모님과 함께 기도하고 성모님께 대한 봉헌을 생활화하며 형제애를 실천하는 모임입니다.
진행
회합매월 첫 토요일 오전 9시 하상당
울뜨레야
교구에서 실시하는 3박4일의 꾸르실료 교육을 이수하신 분들의 신심 단체로써 월1회 회합을 갖고 있다. 이 회합은 크리스천의 기본을 살아가고 세상의 복음화를 위해 힘쓰는데 목적이 있다.
간사박동극 보나벤투라
회합매달 둘째 주 교중 미사 후 2층 대회의실
가톨릭 성서모임
가톨릭 성서모임에서 발간한 문제집으로 그룹원(5~8명)들이 말씀의 봉사자와 함께 매주 1회 2시간씩 성경을 공부하고 묵상과 생활체험을 나눈다. 공부순서는 창세기-탈출기-마르코-요한-사도행전-이사야-마태오이다.
대표안은희 글라라
회합매주 목요일 10:30-12:30
제대회
제의와 미사제구를 관리하고, 감사와 공경하는 마음으로 주님의 식탁을 정성껏 차리고 정돈합니다.
헌화회
전례시기에 맞춰 아름다운 꽃으로 제대를 장식하는 봉사를 하고 있다. 제대 꽃꽂이 봉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라도 문의 바랍니다
회장이성호 마리아
반주단
평일미사와 일요일 낮 미사 중에 오르간 반주 봉사를 하고 있다.
단장김수연 데레사
다솜 앙상블
더 풍요롭고 아름다운 미사가 될 수 있도록 성가대와 함께 관현악, 오르간, 국악기 등을 연주한다. 각자의 달란트를 통해 하느님을 찬양하며 봉사하고 있다.
단장이정은 아네스
연습필요시
다솜 성가대
1987년 15여명으로 창단되어 3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다솜 성가대는 지금은 40여명의 단원들이 함께 하고 있으며, 늘 기쁘고 감사한 마음으로 성가를 부르며 하느님의 영광을 찬양합니다. 기쁜 마음으로 함께 노래하며 기도하실 분, 대환영합니다!
지휘자정민자 마리아 미카엘라 ( minjajoung77@hotmail.com)
연습매주 수요일 저녁 8시30분 소성당
성인 복사단
사제를 도와 제단 위에서 예식을 보조하는 봉사를 맡고 있다. 은총을 가장 가 까운 곳에서 받는 곳, 제대에서 함께 봉사하실 분은 사무실로 연락주세요!!!
단장양준영 안드레아
독서단
미사 중에 하느님의 말씀을 신자들에게 ‘선포’하는 직분을 맡고 있다. 말씀 안에 살아 움직이시는 하느님의 도구로써 말씀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준비한다.
단장박수희 소화데레사
미사 해설단
미사전례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안내 해설을 맡고 있다.
단장구윤희 수산나
의덕의 거울 꾸리아
1989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여성단원으로 구성된 꾸리아이다. 현재 10개의 레지오 팀이 소속되어 있다. 레지오는 성모님의 강력한 지휘아래, 세속과 그 악의 세력에 맞서 싸우는 지상의 군대로써 기도와 활동으로 그 목적을 달성해 나가는 단체다. 레지오 회합은 매주 수요일 혹은 금요일 오전 미사 후에 있다.
단장최원옥 도미딜라
회합매달 셋째주 토요일 10:40 2층 대회의실